카테고리 없음

🧛‍♀️ “우리 총장님은 뱀파이어”…93세 이길여 총장, 유튜브 근황으로 또 화제

zzini-noh 2025. 5. 14. 00:30
반응형


1. 🎥 가천대 유튜브 영상 속 이길여 총장의 놀라운 동안 외모

2025년 5월 12일, 가천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홍보 영상에서 이길여 총장(93세)의 건강한 모습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영상에서 이 총장은 허리를 꼿꼿하게 세우고 바른 자세로 앉아 “우리가 살아갈 인공지능과 플랫폼 시대는 문턱도 울타리도 없는 것이 특징이다. 우수한 학생들 앞선 기업들은 기회가 넘치는 플랫폼 대학을 선택하게 될 것”이라며 “가천대학교가 그 중 최고의 플랫폼 대학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풍성한 머리숱, 매끈한 피부, 또렷한 눈빛 등 90대라고는 믿기 어려운 외모로 인해 네티즌들은 “뱀파이어냐”, “93세라니 믿기지 않는다”, “대한민국에서 제일 젊게 보일 듯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2. 🕺 2023년에도 화제였던 ‘말춤’ 퍼포먼스

이길여 총장은 2023년 가천대 한마음페스티벌 워터축제에서 가수 싸이의 무대를 앞두고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에 무릎을 굽혔다 펴고 팔을 휘두르며 ‘말춤’을 쳐 모두를 감탄케 했습니다. 당시 영상은 소셜미디어에서 100만 뷰를 넘어서며 큰 화제를 일으켰습니다. 


3. 🧬 건강한 삶의 비결

이길여 총장은 2008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건강 비결에 대해 “걷기를 좋아한다. 틈만 나면 열심히 걷는다. 하루에 1시간 이상은 꼭 걷는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생각과 타고난 부지런함”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하루에 최소 1.5L의 물을 마시고, 커피보다 차로 음료수를 대신하며, 집안 곳곳에 가습기를 충분히 틀어놓는다고 합니다. 특별히 챙겨 쓰는 화장품은 없지만, 10여 년 전부터 길병원 피부과에서 정기적으로 레이저 시술을 받는다고 전했습니다. 


4. 🎓 교육자로서의 업적과 비전

이길여 총장은 1932년 전북 군산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1958년 산부인과를 개원했습니다. 이후 가천대학교 전신인 가천의대를 설립하고, 가천대 길병원, 가천문화재단, 가천박물관 등을 설립하며 교육과 의료 분야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특히, 가천대학교를 바이오, 배터리, 반도체 등 이른바 BBC(Bio·Battery·Chips) 특성화로 첨단산업 중심 대학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생애 전주기 맞춤형 반도체교육 체계를 구축하는 등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교육자로서의 비전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결론: 세월을 거스르는 리더십의 상징

93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활기찬 모습과 젊은 외모로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이길여 총장은 단순한 동안 외모를 넘어, 교육과 의료 분야에서의 끊임없는 도전과 리더십으로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 이길여 총장의 건강한 삶의 비결 중 가장 인상 깊은 점은 무엇인가요?
  • 그녀의 리더십과 도전 정신이 우리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 여러분은 어떤 방식으로 건강한 삶과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계신가요?

여러분의 의견을 댓글로 공유해주세요!